> (관련글) 네이버 뮤직 JAMM 포인트 2 


애플 뮤직을 정기구독하고 있지만, 가끔 일본노래나 애플뮤직에 없는 한국 노래를 듣기 위해 네이버 뮤직 300곡 듣기를 결제하고 있다. 그러면서 가끔씩 심심할 때 마다 네이버 뮤직의 JAMM에 내가 만든 플레이 리스트를 공유하고 있는데, 그럴 때 마다 JAMM 포인트라는 것이 쌓이더라. 반년쯤 지나 놓고 보니 꽤 많은 양이 되었지만 도무지 이 포인트가 뭐에 쓰는 것인지 알수가 없었다. 그래서 블로그와 지식인을 이잡듯이 뒤져 보았지만 2016년도 즈음 올라온 모은 포인트를 네이버포인트로 바꿀 수 있다는 포스팅을 하나 찾았을 뿐이다. 포인트 전환이 가능한 것 치고는 후기도, 언급도 없는 것이 뭔가 이상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보았다. 그렇게 받은 답변은 아래와 같다.



포인트 전환되는 줄 알고 살짝 설레었다가 훅 가라앉아 버리고 말았다. 그냥 보여지는 것 뿐이라면 꼭 포인트 형태로 지급하지 않아도 될텐데 왜 그랬을까 싶고, 거기다 더해 왠지 아쉬운 기분이 드는 것은 왜일까.